NeuroWhAI의 잡블로그

사이버 지식 정보방(사지방) 노하우(?) - 이어폰 인식 등 본문

자료

사이버 지식 정보방(사지방) 노하우(?) - 이어폰 인식 등

NeuroWhAI 2018. 6. 6. 20:56


이 글은 사지방을 이용하면서 몸소 알아낸 사지방 이용 팁을 정리해둔 글입니다.
코렁탕을 먹기 싫으므로 불법적인 내용은 없고 타부대 상황은 잘 모르므로 호환이 안될 수 있습니다.


Q. 볼륨 조절용 트레이 아이콘이 없다!
가끔 보면


요녀석이나

요녀석이 없는 상황이 있습니다.
원인은 잘 모르겠지만 사지방 관리 프로그램이 등록되지 않은 프로세스를 종료할때 발생하는 문제가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그럴땐 당황하지 마시고 저 주황색 아이콘이 생기게 만들면 됩니다.
C:\Program Files\Realtek\Audio\HDA
에서 RtHDVBg.exe랑 RtHDVCpl.exe 둘다 더블클릭해서 실행하면 아이콘이 생길겁니다.
아주 드물게 이래도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그건 저도 방법이 없습니다..


Q. 이어폰 인식이 안된다!
A. 원인이 여러가지일 수 있습니다.
A-1. 전면 포트의 인식률이 떨어져서 프로그램이 이어폰이 꽂힌걸 인식하지 못했을 경우.
일단 제가 있는 곳에서는 가장 흔한 케이스입니다.
아래의 순서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A-2. 이래도 소리가 안난다면 전면 포트는 못씁니다.
남은건 후면 포트!
연장 케이블(아래 사진 참고)이 있다면 참 좋겠지만

(엌 이제보니 사진을 잘못 골랐네요 한쪽은 꽂는 부분이어야 합니다 ㅋㅋ;;)

미처 준비하지 못했다면 본체가 관건되어 있지 않은 자리에 한해서 본체를 쭉 뺀 뒤 후면 포트에 이어폰을 꽂으면 됩니다.

후면 포트는 말 그대로 본체 뒷면에 있으며 저렇게 생긴 포트 중 초록(연두)색 포트에 해당합니다.


Q. 누가 내 아이디를 도용하고 있는거 같다!
A. 로아생(로그아웃을 생활화 합시다)
가끔 사지방 로그인해서 보면 페이스북, 디스코드가 그대로 로그인 되어있는 상황이 심심찮게 있습니다.
저는 착하니까 바로 로그아웃 해주지만 이런 사이트들은 단순히 웹 브라우저를 닫는다고 로그아웃 되는게 아니란걸 염두에 둬야합니다.
그리고 심지어 사지방 로그인 시스템 자체도 컴퓨터를 끈다고 로그아웃이 되는게 아닙니다!
손수 로그아웃 버튼을 눌러주거나 로그인 후 2시간이 지나야 로그아웃이 되며 그냥 컴퓨터를 종료했을 경우 재부팅시 그대로 로그인이 되어있습니다.
또한 사지방의 웹 브라우저는 기본적으로 구버전(IE 8이면 말 다했죠)이므로 보안에 취약합니다.
고로 항상 사용전 최신 웹 브라우저로 업데이트하고 사용합시다.


Q. 누구보다 빠르게 세팅하는 방법
A. 컴퓨터를 켠다. 로그인을 한다. 열리는 찌끄래기 팝업창들을 화면이 렌더링 되기도 전에 닫아버림과 동시에 크롬을 실행한다. (본인은 크롬 사용자)
주소창에 google.co.kr/chrome이라고 쳐서 들어간다(dl.google.com이 더 짧지만 DNS 조회가 느려서 사이트가 뜨기 시작할때까지 좀 걸림)
크롬 설치 프로그램을 받아서 실행하고 설치될 동안 열어둔 크롬으로 (절대 로그인하지말고) 검색이나 하고 있는다.
설치가 다 되면 자주 들어가는 사이트 주소를 다 입력해두고(음? 이정도는 외우셔야 편합니다) 크롬에 로그인해서 북마크 등의 정보를 동기화한다.
끝!
기타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경우 설치파일을 업로드해서 모아둘 수 있는 사이트를 이용하세요.
클라우드라던가 Trello(음?)라던가..


Q. 불법 사이트가 아닌데 접속이 안된다!
A. 사회에선 불법이 아니라도 군 내부에선 불법인 사이트라면 차단되어 있을겁니다.
이런 사이트에 접속하는건 알아서들 하시고(판사님 저는 데이터 세이버가 뭔지 모릅니다)
진짜 티스토리 블로그라던가 단순한 정보 사이트들이 DNS서버 오류, 지연 등으로 접속이 안될때가 있는데
임시 방편으로 구글 웹 캐시와 아카이브 사이트를 이용해서 보는 것만 하는건 가능합니다.
아카이브가 좀 느리긴 해도 최신 모습을 보는게 가능합니다.
구글 웹 캐시 : http://webcache.googleusercontent.com/search?q=cache:접속하려는_주소
아카이브 : https://web.archive.org/save/접속하려는_주소
개발자 한정으로 본인의 서버가 있다면 좀더 풍요롭고 자유로운 생활이 가능합니다.
이래서 코딩을 배워야 합니다.


Q. 사이트 접속이 안되는건 아닌데 너무 느리다!
A. F5나 Ctrl+Shift+R로 계속 새로고침 하는 수 밖엔 없습니다. 이러면 결국에 로딩이 되긴 합니다.
DNS 서버 주소를 바꾸라는 글이 있던데 그런 프로그램 돌렸다가 컴퓨터가 셧다운되는 현상을 겪었습니다.
아니면 우회 프로그램을 쓰시고 잡혀가시면 됩니다(?)


Q. 자주 사용하던 프로그램이 있는데 사지방에서 깔기엔 너무 오래걸리고 귀찮다.
솔직히 이건 자신의 서버가 없다면 힘든데 그나마 희망을 드리자면 아래와 같은 사이트가 있습니다.


rollApp이라고 하는 사이트인데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자기들 서버에서 구동하여 화면을 웹 브라우저에서 보고 조작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일종의 원격제어 서비스라고 볼 수 있네요.
다만 일부 무거운 프로그램들은 유료로 제공되니 가난한 군인에겐 부담이 좀 됩니다 ㅠㅠ


Q. 게임하고 싶어요.
안됩니다.
근데 특정 게임은 하게 해주는 부대도 있다던데 신기.


Q. 본인은 개발자고 MS에 먹힌 GitHub 사용자인데 접속이 안된다.
저런! 저랑 같으시네요. 애도를 표합니다.
되는 부대도 있다고하니 이것도 역시나 사지방 서버(?)의 문제 같습니다.
개발자라면 뭐 어떻게든 해결하시겠지만 저의 경우를 설명드리자면
차선책으로 GitLab을 이용하거나 다른 우회읍읍


Q. 그 밖의 정보?
A. 댓글로 궁금한거 질문 주시면 법에 어긋나지 않는 선에서 답변해드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