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uroWhAI의 잡블로그

모두가 함께 만드는 화재/산불 지도 Fire Maps 소개 및 사용법 본문

배포

모두가 함께 만드는 화재/산불 지도 Fire Maps 소개 및 사용법

NeuroWhAI 2019. 4. 22. 15:38


아직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


 

Fire Maps

(#Web site, #Google Play)

Fire Maps는 여러 사람들이 함께 참여하여 만들어나가는 실시간 화재/산불 지도입니다.

사진이나 글로 현재 위치의 상황을 다른 사람에게 공유할 수 있으며 대형 화재나 산불시 도움이 되는 대피소, CCTV 영상 등의 정보들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웹 사이트이므로 최신 웹 브라우저만 설치되어 있다면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에서 모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

기본 화면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클릭하면 커집니다)

  • 지도에 표시되는 제보는 등급에 따라 초록, 노랑, 주황, 빨강, 검붉은 색으로 표시되며 시간이 지날수록 투명해지다 사라집니다.
  • 제보 삭제나 부적절한 제보 신고는 지도에 표시되는 제보를 클릭하여 뜬 팝업에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제보를 올리셨거나 삭제하셨다면 우측 상단의 새로고침 버튼을 누르셔야 적용된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우측 상단 지도 메뉴에서 CCTV, 대피소 아이콘, 바람 등을 숨기거나 다시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제보되는 GPS 위치는 편의와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아래와 같이 일정 범위 안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다시 원래 위치로 설정하고 싶으시면 우측 상단의 GPS 위치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제보하기 팝업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보를 빠르게 올리시려면 제보 등급, 방지문자, 이름, 비밀번호만 입력하고 올리시면 됩니다.

또한 개인을 특정할 수 있는 정보가 담긴 위치, 사진, 이름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피소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 팝업을 보실 수 있습니다.

대피소 이름과 간단한 정보, 사람들이 평가한 점수가 표시됩니다.

평가는 대피소로서 사용 가능한지, 시설은 어떤지, 안전한지 등을 기준으로 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또한, 평가 점수는 최근 정보를 반영하기 위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감소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바람은 위와 같은 모습으로 시각화되며 우측 상단 메뉴에서 숨길 수 있습니다.

데이터 출처는 기상청이며 시각화된 모습은 실제와 다를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성 사진을 기반으로 화재를 탐지하는 기능은 위와 같은 모습(산불 아이콘 제외)으로 표시됩니다.

데이터 출처는 NASA이며 시간차(약 하루)와 오탐지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산불위험지수는 위와 같이 행정구역 단위의 반투명한 도형으로 표시되며 지도 메뉴에서 숨길 수 있습니다.

등급은 빨강 > 주황 > 노랑 > 파랑 순으로 높습니다.

 

버그 제보나 질문, 건의 사항은 아래 링크에서 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neurowhai.tistory.com/346

 

화재/산불 지도 Fire Maps 버그 제보 및 질문, 건의하기

Fire Maps 소개 및 기본 설명 : https://neurowhai.tistory.com/345 발견한 버그나 오류를 댓글로 제보해주세요. 질문이나 건의 사항도 받습니다! FAQ Q. 사이트가 이상하게 보여요. A. 웹 브라우저가 사이트와 호..

neurowhai.tistory.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