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uroWhAI의 잡블로그

일본 치바현 북서부 규모 4.8 지진 최대 진도 4 본문

자료

일본 치바현 북서부 규모 4.8 지진 최대 진도 4

NeuroWhAI 2018. 1. 6. 07:55


1월 6일 00시 54분 일본 치바현 북서부에서 규모 4.8 지진 발생.
최대 진도 4(일본 기준)



아침에 일어나보니 실시간 검색어에 일본 지진이 있길래 왜 있나 싶었습니다.
규모나 진도만 보면 한국 실검에 올라올게 아닌데 발생 지역을 보시면 이해가 갑니다.
한국인들이 많이 거주하는 도쿄 근처이기 때문이죠. 인구밀도도 높고요.
새벽이라 다른 이슈가 검색되는 빈도도 비교적 낮아졌다는것도 한 몫 했겠네요.

그리고 이 지진이 발생하기 몇시간 전
일본 기상청에서 아래 지진으로 오보를 내는 바람에 불안감이 더 컸다고도 하네요.


보시면 도야마 현 서부, 이바라키 현 앞바다 이렇게 두 지진이 거의 동시에 발생합니다.
이걸 하나의 큰 지진으로 오보를 냈다고 하네요.



추가로 한국도 이전에 수원에서 규모 2.3의 약한 지진이 발생했음에도
지진봇이 트위터 이슈를 감지했고 실시간 검색어에 올랐던 적이 있습니다.




여담이지만 한국의 최근 지진 동향을 보시면 앞날이 좀 걱정됩니다.


아무쪼록 일본에 계신 한국인 분들이든 누구든 놀래셨을것 같네요.
무탈하길 빕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