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uroWhAI의 잡블로그

[Rust] 명명 규칙(관습) - Naming conventions 본문

개발 및 공부/언어

[Rust] 명명 규칙(관습) - Naming conventions

NeuroWhAI 2018. 1. 6. 15:26 ...


https://aturon.github.io/style/naming.html 여기를 참고하였습니다.


[명명법 종류]
  • snake_case : 단어를 전부 소문자로 적고 언더바로 구분함.
  • SCREAMING_SNAKE_CASE : 단어를 전부 대문자로 적고 언더바로 구분함.
  • CamelCase : 단어의 첫 문자만 대문자로 적으며 구분자 없음.
    • UUID같은 약어는 한 단어로 취급하므로 Uuid로 적어야 합니다.

[명명 규칙]
  • Crates : snake_case 논란 있음 (단어 하나만 쓰는걸 권장)
  • Modules(모듈) : snake_case
  • Types(타입) : CamelCase
  • Traits : CamelCase (타동사, 명사, 형용사를 사용하며 '-able'과 같은 접미사를 피하라)
  • Enum(열거형) : CamelCase
  • Functions, Methods(함수, 메소드) : snake_case
    • Conversions(변환) : as_OOO, to_OOO, into_OOO
      • as : 비용이 싸며 원본 객체에 영향이 없음.
      • to : 비용이 비싸며 원본 객체에 영향이 없음.
      • into : 원본 객체를 소모(Consume)함.
  • General constructors(일반 생성자) : new, new_with_OOO
  • Conversion constructors(변환 생성자) : from_OOO
  • Local variables(지역 변수) : snake_case
  • Static variables(정적 변수) : SCREAMING_SNAKE_CASE
  • Type parameters(타입 매개변수) : 대문자 하나 (예로 T, U 등)
  • Lifetimes(수명) : 짧은 소문자 (예로 'a, 'b 등)

Rust는 다른 언어보다 이게 더 엄격한 것 같더라고요.
안지키면 경고까지 띄우니;;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