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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using static 지시문 (C# 6) 본문
'using static'은 C# 6에서 도입된 기능으로서
정적 멤버를 '클래스.정적_멤버' 이런식으로 쓰던것을
'using static 클래스;'를 통해 '정적_멤버'를 바로 쓸 수 있게 해줍니다.
공식 문서의 예를 들자면 기존에 아래와 같은 코드가 있었다고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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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System;
public class Circle
{
public Circle(double radius)
{
Radius = radius;
}
public double Radius { get; set; }
public double Diameter
{
get { return 2 * Radius; }
}
public double Circumference
{
get { return 2 * Radius * Math.PI; }
}
public double Area
{
get { return Math.PI * Math.Pow(Radius, 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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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시다시피 Math.*가 상당히 많이 반복되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걸 'using static System.Math;'를 통해 아래처럼 바꿀 수 있다는 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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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System;
using static System.Math;
public class Circle
{
public Circle(double radius)
{
Radius = radius;
}
public double Radius { get; set; }
public double Diameter
{
get { return 2 * Radius; }
}
public double Circumference
{
get { return 2 * Radius * PI; }
}
public double Area
{
get { return PI * Pow(Radius, 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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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이렇게요.
다만 남용하면 이름 오염이 발생할 수 있으니 정말 필요하다 싶을때만 쓰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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